제목 : 서강대-삼성전자 반도체 및 설계 트랙 프로그램 협정 공지

안녕하십니까?

겨울동안 웅크렸던 주변의 흐름이 빨라지기 시작하는 등 이제 또 새로운 학기가 시작되는 시간인 것 같습니다.

다름이 아니라 2006년 2월 24일 금요일 부로 "중장기 반도체 및 설계분야 우수인재 육성"을 위해 서강대와 삼성전자 간에 7년간 유효한 공식적인 서강대-삼성전자 반도체 트랙 프로그램 협정을 맺었으며, 이 협정에 따라 매년 11월경 최소한의 자격을 갖춘 전자공학 전공의 학부 3학년 2학기 학생들을 대상으로 30명 이상을 선발하여, 4학년 1년간 장학금 지급, 졸업 후 삼성전자 입사 및 대학원 석사과정 진학을 연계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시행할 예정에 있습니다.

지원자 자격 조건 중 하나는 전자공학과에 이미 개설된 11과목의 반도체 관련 기본 과목을 수강하는 것으로, 현재 시행중인 전자공학과 교과과정에서 전혀 벗어나지 않고 있으나, 여러 가지 개인적인 사유로 기본 과목을 수강하지 못할 경우, 오는 11월경에 반도체 트랙 프로그램 참여 신청을 할 수 없는 상황이 되니, 이번 학기 학과목 신청에 미리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의 개요를 첨부와 같이 공지하니 관심을 가진 학부 학생들은 참조하기 바랍니다.

여러분들도 잘 알다시피 서강대학교 전자공학과는 졸업 후 많은 다양한 진로가 보장이 되어 있으나, 본 프로그램 역시 그 다양한 선택 중의 하나로 원하는 학생들은 적절히 활용하여 학업에 도움이 될 수 있기 바랍니다.  아래 내용을 벗어난 문의사항이나 개인적인 애로사항이 있을 경우, "서강대-삼성전자 반도체 트랙 프로그램" 운영위원장인 전자공학과 이승훈 교수에게 실명을 사용하여 이메일로 문의하기 바랍니다.

이상입니다.  감사합니다.

2006년 2월 24일

전자공학과 교수 이 승 훈 (
hoonlee@sogang.ac.kr)